기프팅 FAQ

번호 카테고리 제목
Q 1 [서비스안내] ‘기프팅 서비스’ 는 어떤 서비스 인가요?
기프팅 선물하기 서비스는 유/무형의 상품을 교환처에서 실제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 서비스입니다.
쿠폰번호와 바코드를 포함한 MMS 메시지 형식으로 휴대폰에 전송이 되며, 제휴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Q 2 [서비스안내] 기프팅 쿠폰은 어떻게 선물하나요?
구매하시고자 하는 상품의 상품상세 페이지에서 "선물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결제하기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선물받는 사람 휴대폰 번호 입력 후 결제하시면 선물 발송이 완료 됩니다.
Q 3 [서비스안내] 기프팅 쿠폰을 받았는데, 어떻게 이용하나요?
받은 기프팅 쿠폰(MMS)에 명시된 상품교환처를 방문하여 점원에게 쿠폰을 제시하면,
휴대폰의 바코드를 인식하거나 쿠폰 번호를 확인한 후 실제 상품과 교환해줍니다
Q 4 [서비스안내] 어떤 상품을 선물할 수 있나요?
커피, 도넛, 피자, 햄버거, 케익, 문화상품권, 주유 상품권, 레저 상품 등 여러 종류의 상품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속적으로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Q 5 [서비스안내] 받은 쿠폰은 언제까지 사용이 가능한가요?
받으신 MMS쿠폰에는 교환 가능한 유효기간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유효기간은 물품교환형 상품(배송 상품 포함) 3개월, 금액형 상품권은 1년 입니다.
이벤트 경품이나 특별할인 상품 등 상품의 특성에 따라 설정된 유효기간이 다르므로 상품별 상세 페이지에서 확인바랍니다
Q 6 [주문/결제] 주문 내역은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고객님께서 선물한 내역은 "마이기프팅 > 보낸선물 내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7 [주문/결제] 선물받은 내역은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고객님께서 선물받은 내역은 "마이기프팅 > 받은선물 내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8 [주문/결제] 인터넷 안전결제(ISP)가 무엇인가요?
인터넷안전결제(ISP)란 전자상거래상 신용카드번호, 비밀번호 등을 입력함으로써 발생될 수 있는 개인정보 유출의 문제점을 해소하고
인터넷안전결제(ISP)를 통해 거래함으로써 안전하고 편리한 전자상거래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발한 인터넷 전용 지불수단입니다.
(30만원 이상 결제시에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Q 9 [주문/결제] 주문 취소 및 환불은 어떻게 할 수 있나요?
1) 취소 및 환불이 가능한 경우
- 쿠폰 전송시 시스템적인 장애로 인해 수신자에게 쿠폰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지 않는 경우
- 주문시 네트워크 문제로 인해 결제만 수행되고 정상적인 쿠폰 발송 단계를 거치지 못한 경우
- 해당상품이 존재하지 않거나 품절인 경우 전액 환불 가능

2) 취소 및 환불이 불가능한 경우
- 쿠폰 구매 후 교환처에서 교환이 완료된 경우
- 수신자의 전화번호를 전송자가 잘못 입력하여 오발송 된 후, 오발송 된 수신자에 의해 기프팅 쿠폰이 교환된 경우
- 개인고객님께서 무료로 선물 받은 경우

3) 고객의 사정에 의해 주문을 취소 하셔야 할 경우 상품을 교환하지 않은 경우에 가능 하며 유효기간 내에는 전송자에게 100% 환불 또는 주문취소가 가능합니다.
유효기간이 경과한 경우에는 발행일로부터 5년까지 MMS전송요금 및 상품권 생성 제반 비용을 제외한 90%의 금액을 수신자에게 환불해 드립니다.
유효기간 만료 후 환불권리는 수신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수신자에 대한 확인 절차 후 당 수신자에게 환불해 주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전송자가 환불 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송자가 수신자로부터 환불에 관한 동의서 또는 기프팅 양도증을 받아 회사에 제시할 경우 전송자에게도 환불이 가능합니다.
또한 구매자가 수신자 전화번호를 잘못 입력하여 사용된 경우에는 기프팅에서는 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배송상품 취소 및 환불
- 교환/반품 : 상품 수령후 7일 이내에 가능하며, 반드시 고객센터을 통하여 접수해주시기 바랍니다.
- 단순변심에 의한 교환/반품 및 무료배송 받으신 상품은 배송비(5,000원)가 고객님 부담입니다.
- 상품불만, 오배송에 의한 정상제품 교환은 주문하신 제품으로 교환해드립니다.
- 배송지 등록 후 주문(결제)취소는 불가하며, 상품이 배송처리가 된 이후 주문취소는 왕복택배비를 부담하셔야 합니다.
- 상품교환 유효기간 내에도 제품 재고에 따라 품절되어 배송이 불가 할 수 있습니다.(품절시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Q 10 [주문/결제] 선물을 하였는데 전송이 실패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고객님께서 선물한 내역은 "마이기프팅 > 보낸선물 내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MMS쿠폰을 못 받으셨거나 지우신 경우 [재전송] 버튼을 누르시면 총 3회까지 무료로 발송해 드립니다.
Q 11 [주문/결제] 상품 구매 결제 한도는 어떻게 되나요?
휴대폰 소액결제와 신용카드 결제의 경우 개인 신용에 따른 한도 금액까지 주문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동통신사에 따라서 한도금액이 다르므로 고객마다 결제 한도가 다릅니다.
Q 12 [주문/결제] 기프팅 상품권을 이용한 결제 방법
기프팅 선물을 결제하는 방법으로 신용카드 결제와 휴대폰 결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선물 전송 시 결제 금액 외의 문자 전송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Q 13 [주문/결제] 선물을 보낼 때, 문자 비용도 부담해야 하나요?
고객님께서 선물 전송 시 지불하신 금액 외의 문자 전송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Q 14 [주문/결제] 선물 받은 사람은 쿠폰을 받을 때 무료인가요?
선물받으실분은 MMS쿠폰을 받으실 때 별도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단, MMS가 지원되지 않는 일부 사용자는 무선인터넷 접속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Q 15 [선물하기] 선물하기는 어떻게 이용하나요?
선물하기는 상대방에게 기프팅 쿠폰을 선물하는 기능입니다.
상품을 선택하고 기프팅을 받을 사람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한 후 결제하시면 받는 사람에게 기프팅 MMS쿠폰이 전송됩니다
기프팅 쿠폰으로 해당 상품의 교환처에서 교환이 가능합니다.
Q 16 [선물하기] 선물하기는 한번에 몇 명까지 보낼 수 있나요?
한번에 최대 10명에게 선물하기가 가능합니다.
10명이상 선물하기시에는 엑셀업로드 방식으로 최대 100명까지 선물하기가 가능합니다.
단, 휴대폰 소액결제와 신용카드 결제의 경우 개인 신용에 따른 한도 금액까지 주문이 가능합니다.
Q 17 [선물하기] 선물하기는 이통사 제한이 있나요?
기프팅 선물하기 서비스는 SKT, KT, LGT 이동통신사 고객 모두 가능합니다.
Q 18 [사용하기] 기프팅 쿠폰 교환은 어디에서 하면 되나요?
상품 교환은 휴대폰으로 받은 MMS(멀티메시지)에 기재되어 있는 교환처에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상세한 상품교환처는 홈페이지를 참조하세요.
Q 19 [사용하기] 내가 선물했던 내역을 확인할 수 있나요?
"마이 기프팅" 메뉴에서 고객님께서 선물하신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이 기프팅"에서는 선물한 내역(상품, 교환처, 가격, 전송내역)을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으며,
회원님의 회원정보수정, 기프팅 캐쉬 등 관리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Q 20 [사용하기] 전송 및 수신 내역은 언제까지 보관되나요?
기프팅 전송내역 및 수신내역은 기프팅을 전송 및 수신한 날로부터 5년 동안 확인이 가능합니다.
Q 21 [사용하기] 기프팅 상품권은 어떻게 사용하나요?
기프팅 홈페이지 좌측 중앙에 위치한 ‘기프팅 상품권 캐쉬 전환하기’를 클릭하셔서 받으신 상품권의 쿠폰번호를 입력하고 상품권을 G캐쉬로 전환합니다.
상품 결제시 결제정보에서 기프팅 캐쉬 결제를 선택하고 보유 중인 캐쉬 내에서 사용할 캐쉬를 입력한 후 결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보유중인 캐쉬가 상품 금액보다 적을 경우 휴대폰 결제나 신용카드로 차액을 결제하셔야 합니다.